교육방송 세계테마기행.중국한시기행 방영안내.10/17~20.TV 월~목 저녁 8시 50분 ~ 9시 30분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세계테마기행에서
이번주는 중국한시기행 방영합니다.많은 시청 바랍니다.
월화수목 4일간 매일 40분씩
● 세계테마기행은
세계테마기행은 단순한 여행 정보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배낭여행자만이
느낄 수 있는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해드리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스페인에서 칠레, 남아공에서 알래스카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를 직접 발로
뛰며 제작하는 세계테마기행은 찬란한 문명 유적지와 자연유산은 물론 다양한 모습으로
삶을 영위해 가는 세계인들의 숨겨진 모습까지 생생히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매편 여행을 안내하는 큐레이터들은 한국인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이 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세계관이 무엇인지 여러분과 함께 즐거운 고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저녁 세계테마기행을 통해서 가슴 설레는 여행의 참맛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 방송시간
TV 월~목 저녁 8시 50분 ~ 9시 30분
(종합) 일요일 저녁 5시 50분 ~ 8시 30분/ (전주재방) 월~목 오후 1시~1시40분
● 만드는 사람
- 책임프로듀서: 최혜경
- 프로듀서: 김민, 이재우
- 연출: 허백규, 변영섭, 탁재형, 함정민,
- 연출: 우제호, 양진용, 선희돈, 장재준
EBS '세계테마기행', 중국 漢詩 여행 >
![]() |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EBS TV '세계테마기행'은 17-20일 오후 8시50분 '김성곤 교수의 중국 한시기행'을 방송한다.
방통대 중문과 김성곤 교수의 안내로 한시(漢詩)의 풍경이 살아있는 중국을 소개한다.
1부 '시인의 호수 천년의 가인'에서는 소동파(蘇東坡)의 발자취를 따라 한시의 정서가 가득한 항저우(杭州)와 샤오싱(紹興)으로 향한다.
중국에서 아름답기로 열 손가락 안에 꼽히는 도시 항저우는 10세기 남송 문화의 중심지였다. 도시 한 가운데에는 소동파가 중국 최고 미인 서시(西施)에 빗대 그 아름다움을 극찬했다는 서호(西湖)가 드넓게 흐른다.
또 도시 전체의 10%가 물인 샤오싱은 '동방견문록'을 쓴 마르코 폴로가 자신의 고향인 베니스와 닮았다고 애착을 가져 더욱 유명해진 도시다.
2부 '황금 연꽃, 황산'에서는 '인간선경(人間仙境)'이라 불리던 황산(黃山)과 문방사우가 품질 좋기로 유명한 굉촌(宏村)을 찾는다.
3부 '시선, 이백의 발자취를 따라'에서는 붓을 한번 휘둘러 장편 거작을 써내는 천재였던 시인 이백의 묘가 있는 당도(當塗)에서 그의 시 세계에 심취해 본다.
마지막으로 4부 '소주의 노래, 주장의 꿈'에서는 '물의 도시' '정원의 도시'라 불리는 쑤저우(蘇州)에서 옛 모습을 보존하고 있는 주장(周庄)을 소개한다.
![]() |